활동을 상기시킨다. 따라서 경박한 것으로 취급받는다. 놀이는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으며 업적을 낳지도 않는다. 카이와는 이러한 놀이의 특성 때문에 아주 오랜 과거에 놀이가 단순한 기분 전환 이상의 의미를 가지지 못했다고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시절추억의 놀이을 제시해 보겠다.
놀이가 소비적인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 즐거움이 남는 것 등 놀이란 우리에게 매우 여유로운 의미로 다가온다. 우리는 누구나 어린시절 동네 친구들과 놀이터나 공터에서 놀면서 즐겼던 놀이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 시절 학교 다녀와서 책가방
Ⅰ. 개요
24절기는 계절 가늠의 기준이 될 뿐 아니라, 이 가운데에는 명절 또는 그에 버금하는 날들도 있다. 세시풍속은 음력을 기준으로 하여 다달이 행해지는 주기전승의례로서, 계절에 따른 의례라 하여 계절의례, 또는 계절제라고도 한다. 우리의 계절은 음력 정월을 시작으로 3개월 단위로 춘하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은 전통 민속놀이나, 여러 가지 직접 즐기는 놀이 문화 보다는 주로 비디오, 티브이를 시청하고 컴퓨터 게임이나, 인터넷 등을 즐긴다. 그로인해 점차 전통 민속놀이들은 쇠퇴해가고, 명절 때 조차 민속놀이들을 즐기거나 찾는 사람들이 줄었다. 하지만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사회성
놀이들 역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본론에서는 어린시절추억의 놀이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팽이치기
어린시절, 전통팽이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은 드물었겠지만, 2000년대 초중반 방영한 ‘탑블레이드’라는 애니메이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많은 아이들이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