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나 X-Box같은
마니아를 위한 게임 타이틀이 부족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닌텐도社의 닌텐도 게임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것은 그 ‘누구나 즐기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닌텐도사의 흔들리지
않는 신념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이겨낸 결과라고 생각한다.
분석
닌텐도 사가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전 SWOT분석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구체적인 사항이 존재하지만 일단 가장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추정되는 사항만으로 SWOT분석을 구축해 보았습니다.
일단 강점은 닌텐도사는 기존 게임 시장으로부터 이어져 온 슈퍼마리오, 포켓몬 등의 강력한
닌텐도의 시작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드는 작은 회사였다. 현재의 닌텐도를 있게 만든 야마우치 히로시 전 회장은 처음 회사를 물려받은 뒤, 택시 사업, 러브호텔, 도박 사업 등 여러 분야로 닌텐도의 사업 분야를 늘려 갔지만 실패 하고 말았다. 그 뒤 장난감 사업에 뛰어들어 ‘울트라 핸드’라는 장난
닌텐도사는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우수한 마케팅전략을 세웠고, 덕분에 급속도로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 닌텐도는 포켓몬스터라는 매우 유명해진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렇듯 게임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엄청난 수익을 올
4P전략 - Promotion
1. 인터페이스 홍보
'게임은 쉽게, 조작은 최소화'
이 모티브로 인해 단순하지만 가장 직관적인 조작 방식을 채택
2. 스타마케팅
TV광고를 통해 대중들에게 게임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스타들도 즐기는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켜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의욕 촉진
3.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