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시작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드는 작은 회사였다. 현재의 닌텐도를 있게 만든 야마우치 히로시 전 회장은 처음 회사를 물려받은 뒤, 택시 사업, 러브호텔, 도박 사업 등 여러 분야로 닌텐도의 사업 분야를 늘려 갔지만 실패 하고 말았다. 그 뒤 장난감 사업에 뛰어들어 ‘울트라 핸드’라는 장난
닌텐도 전문매장 설치
-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대형서점 예)애니랜드 코엑스점, 애니랜드 대구 교보문고점
- 온라인 판매
4) 촉진전략
- 한국지부 설립 통해 소프트웨어 로컬라이징에 힘씀
-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정식 발매되는 최신게임을 가장 먼저 제공하고 특가판매 등의 다양한 이벤트 기획.
마케팅 전략으로 치열한 1,2위 자리다툼을 하고 있는데, 게임 인구 확대 프로젝트 2단계 will이 출시되면서 경쟁사인 소니의 제품을 압도할 것인지, 게임기 같지 않은 게임기, 운동이 되는 게임기로 절묘하게 포지셔닝 했다는 점에서 성공가능성 기대되기 때문에 닌텐도DS 제품을 정하게 되었다.
닌텐도DS
3. 한글화한 소프트의 판매 → 소프트의 로컬라이징
2006년 7월에 국내에서 정식으로 한국 닌텐도를 발족
2007년 1월 한글판 닌텐도DS Lite출시를 기점으로 하여 빠른 속도로
소프트웨어의 한글화가 이루어 졌고, 자회사 및 타 회사에서 한글판 게임이
지속적으로 발매되면서 ‘한글판 닌텐도’ 홍보효
닌텐도의 DS(Dual Screen)가 동시에 경합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모두 휴대한 상태로 기존의 콘솔 게임과 맞먹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구매 1호' 목록이 되었고 두 제품 모두 높은 가격에 판매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를 시작해 많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