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에게 큰 위협이 되었다.
이에 따라 디즈니는 새로운 수입구조와 자사의 핵심역량인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새로운 전략이 필요했는데, 그것이 다각화 전략이었다. 애니메이션 작품 하나를 통해 TV방송, 캐릭터 판매, 테마파크, 음악등과 같은 다른 사업 분야에 시너지
우선 오로라월드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우선’ 이라고 한정한 이유는 수출 주력 기업이다 보니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른 수출 기업도 수출 주력 기업이겠지만 오로라월드는 심각할 정도인데 국내 시장을 통한 매출은 총 매출액에서 1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1. 서 론
과거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 X-Japan, 기무라타쿠야와 같이 과거 우리나라는 팝의 본고장 영국부터, 미국, 일본과 같이 소위 선진국 문화를 향유하는 것이 잘나가는 사람인양, 앞선 사람인양 느끼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근래 2000년대 이후 드라마 겨울연가가 일본에서 전무후무한 인기를 끌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CJ엔터테인먼트는 또 다른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애니메이션 관련 산업에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회사의 재무상태와 기업의 전략수립을 위한 경영기획실과 외국 영
사업은 총 600여 가지나 된다. 상품의 누적 매출은 2003년부터 2009년까지 무려 8297억 원(소매 가격 기준), 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배(491.8%)로 폭증한 2004년을 제외하더라도, 2005년부터 2009년까지 뽀로로 제품 매출의 연평균 성장률은 54.0%(전년 대비)에 이른다. 이런 인기를 입증하듯 뽀로로 전시.체험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