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1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1
 2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2
 3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3
 4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4
 5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5
 6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6
 7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7
 8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8
 9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9
 10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10
 11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11
 12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CJ 엔터테인먼트의 설립 배경 및 내부환경 분석
2. 애니메이션 시장의 환경분석
3. 경쟁자 분석
4. CJ ENT의 STP 전략
5. CJ ENT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사업의 BCG모델 분석과 전략
6. 세부 실행 계획
본문내용
1. CJ 엔터테인먼트의 설립 배경 및 내부환경 분석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한 CJ 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하여 지금의 CJ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이자 대한민국의 1등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인 CGV와 연계하여 영화의 제작, 배급, 상영을 잇는 산업의 영화 수직계열화를 완성할뿐만 아니라, 나아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망라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드라마 제작사인 (주) 에이트 픽처스를 11억에 인수하여 TV드라마 시장에 진출 하였고, 또한 영화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 엔키노를(www.nkino.com)를 운영하고 영화전문 월간지 『키노』를 발행하는 ㈜키노네트의 지분 5.56%를 3억원에 인수하였다. 그리고 이를 통해 네티즌 접속율 1 ~ 2위를 다투는 엔키노를 활용한 홍보ㆍ마케팅력 강화와 온라인 영화 컨텐츠 유통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시켰다. 이렇게 CJ엔터테인먼트는 영화 투자ㆍ배급뿐 아니라 드라마ㆍ영화 컨텐츠 등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여러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CJ 관련사간에 시너지를 창출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CJ엔터테인먼트㈜는 시네마서비스의 영화 컨텐츠 제작 및 배급, 손노리와 넷마블의 게임 및 인터넷사업, 싸이더스HQ 등의 매니지먼트사업 및 예전미디어의 음악사업 등 플레너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사업군을 확보하게 돼 사업확대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CJ엔터테인먼트는 또 다른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애니메이션 관련 산업에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회사의 재무상태와 기업의 전략수립을 위한 경영기획실과 외국 영화들의 배급을 위한 해외사업본부, 한국영화의 제작과 배급을 위한 영화 사업본부를 두고 있으며, 게임,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한 가칭 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를 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