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는 극장에 온 관객을 위해 공연되는 무용이다. 다른 무용 양식처럼 발레는 스토리를 얘기하고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음악을 반영한다. 그러나 발레 무용수들의 테크닉은 특별한 기술로 다른 장르 무용수들과 확연히 구별된다. 발레 무용수들이 표현하는 많은 율동 동작들은 인간의 육체에 부자연스
2) 19세기 러시아의 발레
17세기 말경에 프랑스에서 발레가 들어온 이후, 러시아는 처음 얼마동안은 서구 발레로부터 영향을 받고 그것을 모방하는 수준에 머물렀다. 그러나 19세기에 들어 러시아의 발레는 활기를 찾는다.
명성을 얻은 러시아 최초의 발레 감독은 18세기 말부터 활약한 이반 발리베르흐
Ⅰ. 서 론
우리는 보통 발레를 포함한 현대무용을 감상할 때 신체의 언어로 표현하는 의미가 무엇인가를 잘 알아야 그 작품의 참 의미을 알 수 있으며, 무용을 감상하는 데 있어 즐거움이 될 것이다. 무용(舞踊,댄스)의 역사는 오래 되나, 현대 무용(現代舞踊, 모던 댄스)는 그 역사가 짧다. 왜냐하면 그
발레 시대의 의상과 다름없이 그들의 발을 완벽하게 감추고 있었다.
대표적 오페라 디자이너들 - Jean Berain : 유행을 따름
Claude Gillt : 빠니에 여성무용수를 위한 의상
와 토네렛(tonnelet) 남성무용수들이 입는 무릎 위까지 오는 부채꼴 모양의 치마 모양을 한 옛 로마의상 토네렛
발레발레를 하기에 적합한 체격은 가는 허리, 부드러운 선을 가진 긴 다리, 작은 가슴, 가늘고 기다란 목 등이 발레 무용수의 이상적인 조건이다.아주 정확하게 무대에서 보기 좋은 발레리나의 이상적인 체형을 꼽자면 다음과 같다. 얼굴은 작고, 목이 길고, 팔과 다리가 길고, 허리는 짧고, 골반은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