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보다 평소에 많이 접하는 컴퓨터를 이용한 다이어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급증하였다. 이제부터 우리는 기존의 다이어리프로그램에서 좀 더 나아가 지능형 개념의 하나인 퍼지 이론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다이어리프로그램을 설명하도록 한다.
1. 개요
기존의 비주얼 베이직으로
다이어리보다 평소에 많이 접하는 컴퓨터를 이용한 다이어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급증하였다. 이제부터 우리는 기존의 다이어리프로그램에서 좀 더 나아가 지능형 개념의 하나인 퍼지 이론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다이어리프로그램을 설명하도록 한다.
1. 개요
기존의 비주얼 베이직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Fuzzy이론을 바탕으로 좀 더 지능적인 다이어리를 구현해 본다.
기존의 Visual Basic 프로그램으로 제공 되고 있는 다이어리프로그램에 Fuzzy이론의 개념을 대입시켜 Fuzzy control을 통한 다이어리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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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이론을 이용한 다이어리 사용
이번 실험 보고서는 육아에 있어 필수품인 유모차에 관해 감성공학적 디자인 요소변환 시스템구축을 위한 디자인 평가시스템 개발 연구에 관한 것이다.
실험설계과정에서는 유모차를 6가지 아이템과 19가지 카테고리를 두고 30개의 감성어휘를 문헌을 참고하여 추출했다. 그 후 SD척도를 통
퍼지의 유형
1. 퍼지수
- 수를 소속정도에 따라 그 수 근처를 퍼지하게 표현한 것이 퍼지수이다.
- 퍼지수가 되기 위해서는 소속함수가 다음의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만 한다.
1) 컨벡스(convex)
수라는 것은 아무리 애매하게 표현한다고 해도 표현하고자 하는 중심값은 가져야 한다. 따라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