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되는 줄거리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영화 시나리오는 아직 고전적인 명작을 생산하지 못했지만 원칙적으로는 문학의 고전적 장르들과 대등하다. 그러므로 시나리오 역시 문학을 바라보는 대표적인 관점인 반영론적, 수용론(효용론)적, 표현론적, 기타 내재적 관점으로 분석해 볼 수 있다.
Ⅱ. 본론
다층적 의미장이라는 것은 의미장이 세분된 분류기준 중의 하나이다. 의미장은 각 분절 구조가 규정하고 있는 관점의 수를 중심으로 하여 단층적인 장과 다층적인 장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단층적인 창은 하나의 관점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장으로 이는 다시 세 가지로 나누어 서열적인 분절,
다층적인 현상들을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그 유형을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구분에서 정의되는 문화개념 역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문화를 바라보는 접근 방식은 문화주의, 마르크시즘, 구조주의, 후기구조주의, 포스트
모더니즘, 여성주의 등 문화이론의 영역에 따라 접근하는 방식이 있
다층적인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각 단계에는 심리적인 측면과 사회적인 측면이 존재한다고 한다. 첫째는 개인적인 단계로 자기효능감과 자아존중감, 동기화 등의 성격구조와 비판적인 의식이고, 둘째는 집단적인 단계로 집단응집력의 발달과 사회운동을 위한 자원획득이며, 셋째는 사회적인 단
겪는 배제와 고립을 포함한다. 사회적 배제의 핵심적인 특성 중 하나는 그것이 다층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경제적 불안정은 교육 접근성의 감소, 고용 기회의 부족, 건강 문제와 같은 다른 형태의 사회적 배제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인종, 성별, 나이, 장애와 같은 개인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