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응할 수 있으며, 비용절감요소를 확보하고, 구전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디지털 부머, 디지털 모더니스트, 디지털 시크, 디지털 루덴스, 디지털 컨서버티브, 네오 르네상스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소비자의 유형이 생겨남에 따라서 앞에서 나왔던 디지털매체의 문제점을 최소화시키고 여러
21세기 우리나라의 소비 문화를 대표할 것 중의 하나가 전자화폐(electronic money)이다. 일명 사이버 머니(cyber money), E 캐쉬(E cash)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전자화폐란 화폐가치를 IC(집적회로)에 디지털 코드로 저장한 후 사용할 때마다 돈이 빠져나가도록 한 것을 말한다. 카드에 잔고가 없으면 배터리 충전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였다. 우선 스마트 TV의 개념, 등장배경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시장현황, 정책, 법제도 등을 검토하였다. 그리고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웹 캐스팅 혹은 스트리밍 미디어
: 인터넷 방송은 인터넷의 출현과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 그리고 디지털 기술의 통합화를 배경으로 등장한 제 3세대 뉴미디어의 하나로서 Live 혹은 On-demand에 의한 실시간 시청각 정보 서비스(Quicktime을 포함하여)방송을 하는 것으로 인터넷 망이나 웹을 통해 Multimedia컴
Ⅰ. 개요
“노나카 이쿠로지”의 [지식 경영]이라는 책에서는 정보와 지식의 차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우선 정보는 단편적 사고를 제공한다. 즉 원인 또는 결과만을 이야기한다. 그러나 지식은 종합적 사고를 제공한다. 즉 원인과 결과 모두를 제공하는 것이 지식이다. 또 정보는 수동적으로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