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이 레포트는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화 <자전거 도둑>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
1) 주요 개념
대중들은 폐허가 된 자신의 주변을 바라보면서 기존 가
I. 서 론
1950년대에 프랑스의 비평가들은 시적 리얼리즘(Poetic Realism)을 비롯한 이전의 프랑스 영화들을 매우 비판적으로 바라보았다. ‘카이에 뒤 시네마(Cahiers du Cinema)’ 등의 잡지에 자신의 생각을 기고 하던 그들은 직접 메가폰을 잡고 현장에 뛰어들었는데, 대표적인 사람이 ≪네멋대로 해라 A bout
I. 서 론
1950년대에 프랑스의 비평가들은 시적 리얼리즘(Poetic Realism)을 비롯한 이전의 프랑스 영화들을 매우 비판적으로 바라보았다. ‘카이에 뒤 시네마(Cahiers du Cinema)’ 등의 잡지에 자신의 생각을 기고 하던 그들은 직접 메가폰을 잡고 현장에 뛰어들었는데, 대표적인 사람이 ≪네멋대로 해라 A bout
Ⅰ. 서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의 영화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형식과 시선으로 영화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다. 유럽국들은 각자의 시대 상황을 반영하여 영화 사조를 탄생시켰고 이 중 이탈리아와 독일은 각각 네오리얼리즘과 뉴 저먼 시네마를 탄생시켰다.
Ⅰ. 영화 비평
1. 서론
최근 <기생충>으로 시작해 <미나리>까지, 한국 영화들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으며 각종 영화제를 휩쓸어 버린 일이 있었다. 개봉 당시부터 연일 화제였고 모든 해외 시상식에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며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도 한국을 축제의 분위기로 만든 작품들이다. 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