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겐(道元) 도겐선사는 曹洞宗의 시조로 중국에서 다도구 차이레와 도자기의 도공들을 데리고 귀국하였고, 송나라의 『선원청규』를 본 따 『영평청규』를 지어서 수도생활 가운데 끽다, 점다, 대좌다탕 등의 다례를 제정하였다.
은 중국의 차와 선을 일본에 전하였다. 간결하고 깊이가 있는 선사상 禪
도겐의 조동종
2. 가마쿠라 신불교의 출현
★ 신불교의 공통점
① 남도·헤이안의 불교가 귀족적인 경향을 띤 것에 대한
반발로 생겨남
② 귀족들만이 할 수 있었던 불경의 연구나 사원에 대한 기진
등의 행동이 왕생이나 성불하기 위한 필수조건이 아님
③ 무사, 농민, 상공인, 여성도 출가하지 않고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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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의 신주쿠역→(오다큐 로망스카로 약 1시간 10분)→오다와라역→ (하코네 등산전차로 1시간)→고라역→(하코네 등산 케이블카로 약 10분)→ 소운잔→(하코네 로프웨이로 약 30분)→ 도겐다이→(하코네 유람선으로 약 40분)→ 모토하코네→(하코네 등산버스로 약 40분)→ 하코네유모토
1. 오다와라
도겐이 1244년 영평사를 개창함으로서 시작됨. 민중종교를 표방하였지만 활발한 교세를 가지지는 못했다.
일본의 전통신앙
연급신앙(年級信仰) - 일본의 옛 무라의 교제에는 연급신앙이라 하여 간난아기, 소년기, 청년기로 구분하는 무라 구성원들의 규정이 있었다. 이 구분에 따라 공동체 내의 권리와
도겐, 니치렌 등의 승려들이 민 중들에게 알아듣기 쉽게 도를 설파했기 때문이었다. 도쿠가와 시대에는 막부의 보호를 받아 크게 융성했으나, 지금은 선조 공양을 주로 하는 장례식 불교의 성격이 강하다. 불교는 신토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발전하여 독특한 일본만의 신불신앙을 탄생시켰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