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상적 메시지>
도상적 메시지란, 인물, 의상, 배경, 장신구 등 이미지 안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도상(영상) 통해 의미를 부여한다. 먼저, 등장인물인 전기에 감전된 전기기사와 그를 인공호흡 하는 동료이다. 감전된 기사는 정신을 잃어 전신주에 쭉 늘어져 있는 모습이며 옆에 있는 동료는 상황이
<도상적 메시지>
우리가 찍을 사진에서 (백마상에 올라가는 것이 제한되어 있어, 기획으로 대체한다) 등장할 핵심 소재는 두 가지가 있다. 충남대의 상징 백마상과, 그 위에 타고 있는 두 인물이다. 이 두 조형물은 기획에서 밝힌바와 같이 나폴레옹이 전달하는 다양한 의미를 투영한다. 이를 통해서
Ⅰ.도상적 기호
위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분석을 해보자. 위 광고에는 축구를 하는 모습의 8명의 남자 아이들이 등장한다. 그중 왼쪽과 오른쪽 변에 있는 두 아이는 전체 모습이 드러난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광고의 내용으로 미루어 보아 프레임밖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축구를 하기 위해 있을
1.3 디오니소스 선정 이유
디오니소스는 종종 이중적인 의미로 나타난다. 이는 신과 인간의 아들로 태어난 불완전한 존재로서의 디오니소스와 술이 상징하는 즐거움과 고통의 이중성에 기인한 것이다. 디오니소스 축제 또한 이러한 이중성에 기반을 두어 많은 예술 작품을 통해 표현되었다. 디오니
1. 서론 : 베르미어와 17세기 네덜란드
베르미어는 1632년에 네덜란드 서부, 운하와 벽으로 둘러싸인 소도시 델프트에서 태어났다. 그는 1653년부터 1675년까지 22년 동안 적어도 45점, 많게는 60여 점의 작품을 제작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 진품 여부가 의문시되는 것을 빼면 43년의 짧은 생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