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부르크하르트의 관점
1.1. 인공물로서의 국가
교황과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의 대립은 이탈리
독일 유학 작곡가들이 러시아 고전음악의 기틀을 다짐
3)19세기 국민악파
국민주의 음악을 추구하는 국민음악파가 탄생
①국민주의 음악의 발생원인과 배경
낭만주의자들은 인간의 소박한 삶을 행복한 삶이라 생각했는데, 행복한 인간의 소박한 삶의 모습이 예술의 훌륭한 소재라 여기는 인식이 국
축제의 현장이기에 야시장을 만들 필요가 없다. 야시장과 잡상인에 의한 오물과 혼잡 등 축제 현장의 품위 실추문제는 주제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고려되어야 한다. 관광정책론, 권순, 백산출판사, 2000
2. 문화예술관광
(1) 문화예술관광이란?
문화는 인간이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
-본론
I. 괴테
1. 괴테의 생애
1) 유년기
괴테는 1749년 8월 28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출생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사교육을 통해 독일어를 비롯한 외국어, 성서, 수학 등을 공부했고 시 창작에 소질을 보였으며 연극에도 관심이 많았다. 1765년에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