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을 시도하였다. 저자는 인간의 이기성을 외면하지 않으면서 적당히 공존과 협동을 유도해나가길 원하고 있다.
Ⅱ.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와의 의미 비교
이 책의 주요한 목적은 인간의 본성을 탐구하는 것으로 인간은 이기적 유전자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찌하여 이타적
우리의 일상생활은 친척, 친구, 선후배, 직장동료, 동업자들로 엮인 거미줄 같은 연결망 속에서 이루어지는데, 이런 일상에서 우리는 인간관계에 시달리기를 싫어하는 측면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가 없이는 도저히 살아갈 수 없다. 이런 상황 속에서 사람들의 이기심을 고려해서 만든 국가
Ⅰ. 서론
20세기 초반, 인간의 행동이 결정되는데 있어서 유전적 요인과 역할이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관점이 지나치게 강조되면서 인간의 행동과 지능, 성격, 도덕성, 심지어 범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유전적인 요인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이며, 환경적인 요인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유전자는 이타적인가 이기적인가. 이기적 유전자에 대한 반론을 꼼꼼하게 드는 저자의 주장은 너무나도 재미있었다. 개인적으로 유전자 만능주의로 통하는 요즘시대에 사실 공감하는 편은 아니지만 매우 흥미로운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다. 이 책은 보기도 전에 어려울 것 같아 지레 겁부터 먹
전체 인터넷 사이트의 5%가 전체 방문자의 75%를 끌어 모은다. 한해 상영되는 영화 3백편 중 3편이 전체 입장료 수입의 80%를 벌어들인다. 세계는 ‘20 對 80의 사회’라고 한다. 전체 부(副)의 80을 20의 인간이 독점한다. 자연선택에 의한 진화는 20 이하의 영특한 개체를 남겨 80 이상의 세계를 허락한다. 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