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는 소설을 청소년기를 겪는 사람이나 특히 힘들지만 내색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읽어봤으면 한다. 어릴 적 많이 쓰던 독후감의 소재로도 적절하다고 생각하고 나름의 소소한 웃음과 행복을 느낄 수 있고, 중간중간의 감동적인 요소도 있어 책에 빠져 즐기기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랑, 사람, 관계’에 있어서 노인들의 삶에서 묻어나오는, 후대에 들려주고픈 평생의 교훈들과 지혜를 재고시키도록 이 책을 저술했다.
책의 전반부에서는 왜 노인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게 됐는지에 대한 저자가 독자에게 던지는 물음의 대답으로 서문을 펼친다.(중략)
한 것은 아닐까?’란 추측을 하도록 만들어 준다. 이 중단편집 중 「무진기행」과 「서울 1964년, 봄」은 작가의 이러한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들이다. 「무진기행」에서는 두 개의 자아 간에서 갈등하는 개인을, 「서울 1964년, 봄」에서는 따듯하게 보이지만 비정한 공동체를 각각 조명한다.(중략)
교훈을 얻게 된 작가는 이를 전달하고 싶어하였다. 니시나카 쓰토무 작가는 이러한 교훈을 바탕으로 운이 좋아지는 방법을 저술함으로써 독자들의 행복한 삶에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저술했다.
운을 읽는 변호사는 “운은 행복한 삶과 관련이 있다.”라는 문장을 바탕으로 운을 좋게 하는 방법을 구
교훈을 전해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아들러가 연구한 개인심리학의 기본적인 인간관을 설명하면서 “자신이 가지고있는, 주어진 상황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라는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을 토대로 세상과 자신에 대한 의미부여를 통해 고유의 생활양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