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중심적이고, 지배자 중심적인 정치사의 역사 서술에서 벗어나 나온 것이 사회사이다.
정치사처럼‘위로부터의 역사가 아닌 밑으로부터의 역사라고 말할 수 있는 사회사는 1950년데 말과 1960년대 초의 마르크스주의 역사가들과 1930년대의 아날학파에 의해 주도 되었다. 이들은
젠더》 의 논의를 더 최신 버전으로 접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의 저술과 새 저술을 비교하면서 어떤 내용이 동일하게 유지되고 어떤 내용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는 것 역시, 이 주제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는 흥미로울 수 있겠다. 이 장에서는 한국 남성을 분석한다를 독후감 쓰기로 하자
받아서 인지 순자는 인간의 본성은 악(惡)하기 때문에 훈육과 질책으로 그들을 다스리고 예의를 바탕으로 교화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 장에서는 동서양고전의이해2공통) 교재(2021)에서 동양의고전 다룬장을 하나골라-6장 순자-서 지은이소개부터 본문 및 원문내용읽고 독후감을 제출하기로 하자.
새것을 만들어내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창조적 사고가 산출한 결과에 주목한 것일 뿐이다.i
창조적 사고와 대별될 수 있는 것은 논리에 따르는 분석적, 비판적 사고이다. 창조적 사고는 비판적 사고와는 다른 특성을 갖는데 다음 표를 보면서 창조적 사고란 어떤 것인지 이해해 보자.
독후감 (부제: 부업을 찾다가 인생을 바라보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자신의 연봉에 만족할 수가 없다. 매번 월급은 통장을 스치듯 지나간다. 남는 건 공허함 뿐이다. 언제 돈을 모을 수 있을까. 나이는 먹어가는데 해놓은 건 없고 모아둔 돈도 없다. 이런 생각을 하다가 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