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IT산업은 특성상 대규모의 투자와 지속적인 연구가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민ㆍ관의 유기적인 협조관계가 필요하다. 정부산하 연구기관으로서 IT분야에서 많은 연구실적을 쌓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을 조사하여, 기업조직구조 및 조직 유효성을 고찰하고 향후
동면 가정리 일원의 연구단지 안에 있던 체신부 소유 부지를 연구소 부지로 확보하였고 1979년 본격적으로 연구소의 건설을 시작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소는 1997년 1월 1일부로 그 명칭이 현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으로 변경되었고, 1999년에 정통부에서 산업기술연구회
동면 가정리 일원의 연구단지 안에 있던 체신부 소유 부지를 연구소 부지로 확보하였고 1979년 본격적으로 연구소의 건설을 시작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소는 1997년 1월 1일부로 그 명칭이 현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으로 변경되었고, 1999년에 정통부에서 산업기술연구회
분기마다 차이는 있지만 새로운 제품이 출시 될 때마다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시장의 경우 가격이 상승하더라도 가격의 상승된 것 만큼 비례하여 판매량도 상승하고 있다.
12, 13분기 이후 분석 및 접근의 실수로 주가가 4000원대 초반까지 급락 하였지만 그 후 정확한 분석
보고서에서는 ‘흥부전’을 One Source로 삼아, 스토리적 요소와 캐리터적 요소를 통해 활용된 다양한 콘텐츠들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 Multi Use
1. 대중가요
2. 광고
3. 마당놀이
4. 기업 브랜드화
5. 지역축제
★ One Source: 흥부전
2. 사례분석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사례 1-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