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했던 그 사건이다. 미주가 삼순을 통해(삼순이가 들려주는 '모모'의 이야기) 말을 하게 된 것도 삼순의 심리적 자질을 보여준다.
김삼순은 재벌 2세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데렐라라는 면에서 환상적인 인물이지만 '나'와 닮은 현실적 인물이다. 밤에 양푼에 밥을 비벼먹으며 '인생 뭐 있어? 내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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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땅의 평균여성들, 이 땅의 삼순이들에게 로맨스를 선물한다. 초콜릿 상자도 덤으로 부친다. 선물 받은 삼순이들, 극 중의 김삼순처럼 씩씩해지기를 바란다. 삶이 그대들을 속여도, 사랑이 그대들을 울려도, 나빠지지 말고 더 단단해지기를...’ 극의 주제를 시를 통해서 함축적으로 전달한다.
이름은 김삼순’의 인기 비결은 20∼30대 여성의 현실이 드라마속에 그대로 들어있다는 데 있다. 예쁘지도 않고 날씬하지도 않은 서른 살 삼순(김선아)의 통쾌한 대사, 누구나 경험했을 삶과 사랑에 대한 고민을 보며 “저건 내 얘기잖아”라고 반응하며 깊게 공감하고 있는 것.
이에 대해 김종휘 문화
속 등장인물간의 관계설명과 그 대화에서 사용된 경어법과 그 경어법이 사용되게 된 경어법 결정요인을 주로 분석하였다. 지금부터 선행연구를 통해 경어법 결정요인을 간략하게 연구 분석하고 < 내이름은 김삼순 >, < 굳세어라 금순아> <넌 어느 별에서 왔니>, < 소문난 칠공주 > 의 4개 4회의 드라마 대
Ⅰ. 서론
대부분의 고정관념이나 편견이 그러하듯이 여성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도 그 역사가 오래되었으며 특히 여성을 비하시키는 남성우월주의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고정관념과 편견은 세대를 통해 전승됨으로써 남녀불평등 현상을 유지, 정당화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혹자는 이제 우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