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라마의 미래이며, 나아갈 모습으로 보았을 때, 그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한국드라마가 한국인에게 사랑받고 아시아인, 그리고 전 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봐야 할 때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시아의 중심으로 불리는 일본의 드라마와 비교하여 한국드라마의 나아갈
시청률이 저조한 것은 당연한 일이지도 모른다. 그러나 요즘 들어 점점 변화가 보이고 있다. 비록 시청률은 저조했지만 장기간 동안 케이블을 통해 다양한 일본드라마가 방영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이다. 또한 일본드라마를 바탕으로 ‘하얀 거탑’이나 ‘사랑 따윈 필요 없어’ 같이
,약3개월방송 매주촬영과방송을 되풀이함
형 식 에피소드형식 장편형식
일본과 한국의 드라마를 비교해볼 때 몇 가지 눈에 띄는 차이는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소재면에서도 한국도 최근 여러모로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 부모의 결혼반대, 재벌, 병에 걸린 주인공 같은 진부한 소재에서 벗어나지
2004년 1월, 한국에 대한 일본 대중문화의 4차 개방1)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이 때까지 좀처럼 접할 수 없었던 일본의 영화, 음반 등의 여러 가지 대중문화가 한국에 상륙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오랫동안 방영이 불가능했던 여러 일본드라마 역시 케이블 TV와 위성방송 등을 통해 한국의 드라마 산업에 큰
드라마들과는 달라도 한참 달랐다. 남자 같은 윤은혜는 불편하기 보다는 사랑스러웠다.
남장여자 윤은혜의 순수함은 '커피프린스 1호점'에 활기를 더하는 원동력이 되었고 이제 그녀는 더 이상 내숭 떠는 공주가 아니었다.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는 씩씩함으로 홀로 서야 했기에 인형눈을 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