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한 마리를 도와주었다. 야스나에게 은혜를 갚고 싶었던 여우는 얼마 후 구스바라는 젊은 여자로 변신해 야스나 앞에 나타났다. 이윽고 두 사람은 사랑하는 사이가 되어 결혼을 했다. 이렇게 태어난 아이가 세이메이였다. 가족은 행복하게 살아 갔지만 구스바가 우연히 자신의 정체를 남편과 아들
들을 매혹시키는 뮤지컬 만의 특
성이 결합되었을 때의 효과는 훨씬 크다고 보여진다.
희곡이 뮤지컬화 된 사례는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는 그 수가 매우 적으며, 성공한 경우도
드물다. 하지만 이문열의 희곡 <여우사냥>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진 <명성황후>는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성공한 경
들이 이 드라마에서 만나 아옹다옹한다. 자기만의 환타지를 꿈꾸며 ‘됐거든?’이라고 냉소한다. 실체 없는 신기루를 만들어놓고는 그게 잡히지 않는다고 애달파 한다. 그래서 ‘남만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손안에 연필을 쥐고 그 연필을 찾아 온 집안을 헤맨 기억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 드라
여우의 입장 차이와 6강에서 소개된 트롤리의 딜레마와 파놉티콘의 내용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장면이 인상 깊었던 이유와 자신의 생각에 어떠한 변화를 주었는지를 논의해 보면서 우리사회의 정의와 사회복지의 문제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어서 잔여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