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자인 등 시각예술 전반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하였다. 살아있는 동안 이미 전설이었으며 현대미술의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통한다.
로이 리히텐슈타인 (Roy Lchtenstein / Roy Fox Lichtenstein)
1923년 10월 27일 (미국) ~ 1997년 9월 29일
뉴욕 출신의 팝 아티스트. 미국의 대중적인 만화를 작품 소재로
CI)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처럼 생각된다.
디자인이라는 단어가 생긴 것은 산업혁명이후의 일이다. 19세기 영국에서는 산업혁명의 물결에 따라 생활 용품을 대량생산할 수 있었고, 그것을 수출할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식민지를 개척하였다. 그리하여 기계를 통해 대량생산된 생활 용품은 세계 전역
디자인의 발전은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지금부터는 20세기 초를 대표하는 비슷한 연대의 동, 서양 두 그래픽디자인을 살펴봄으로서 작가의 디자인세계에서부터, 더 나아가 20세기 그래픽디자인 계의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두 디자이너는 미국을 대표하는 폴랜드와 일본의 디자인 계의
모더니즘 타이포그래피
바우하우스가 디자인에 있어서 모더니즘의 시작이라 하는데 반대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바우하우스를 논하지 않고는 디자인의 역사를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역사에서 차지하는 무게는 막강하다. 먼저 바우하우스를 살펴보도록 하자.
1차대전의 패전으로 독일은 심각한 경
경우 현대적이고 감성적이며, 독창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색상의 조화를 통해 SK만의 색을 찾았다는 의견이다.
이 글에서는 기업에서의 CI와 로고의 의미와 칼라가 주는 기업의 이미지 등을 중심으로, 특히 세계적인 브랜드와 국내 30대 기업의 로고에 대한 전체적인 의미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