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은 불과 5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4억 명의 가입자를, 그리고 트위터는 3년 만에 1억 명의 사용자를 창출했다. 전화와 전기 TV의 경우와 비교하면 가히 빛의 속도로 전파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그 폭이 넓어지는 경영환경에서 글로벌 E&MEntertainment & Media사업을 이끌고 있는
디즈니의 TSL, 소니의 ImageWorks 그리고 20세기 폭스의 Blue Sky 등이 직접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제작사는 프로젝트에 따라 전문 스튜디오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특수 제작이 필요한 작품의 일부분을 발주하여 작업하고 있다.
2005년에는 극장용 애니메
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은 사용목적과 시각에 따라 문화산업의 하위 개념으로 설정하기도 하지만 두 가지 산업이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거래되는 문화적 재화와 서비스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에서 파생된다는 점에서 두 개념은 흔히 혼용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콘텐츠란 문자,
표현하며, 음악은 주인공들의 뜨거운 가슴을 열어젖히고, 춤은 각 장면에서 중요한 요소로 극적 구성을 떠받친다 강석균, 대한민국에서 뮤지컬 만들기,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고 했다.
이를 종합하면 뮤지컬은 노래와 춤 연기를 통해 극적인 스토리를 표현하는 종합예술이라 정의할 수 있다.
Ⅰ. 연구배경 및 목적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자신만의 꿈의 세계를 지향하고 방문하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이러한 관점에서 개발된 테마파크는 우리들이 소망하는 새로운 꿈과 희망이 있는 이상향의 세계를 현실세계에서 구현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즉 테마파크는 복잡한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