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세대와 소통하려 하는 반면, 디지털 세대는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해석하며 새로운 의사소통 방식을 주도하고 있다. 이런 두 세대 간의 소통 방식과 가치 인식의 차이는 종종 갈등으로 이어지며, 그 결과로 서로 간의 이해관계와 소통이 더욱 복잡하게 얽히게 된다. 갈등의 원인을 찾아보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소프트웨어의 수급에 관한 연구, 매체들 간에 유통되는 소프트웨어의 지적소유권 보호와 문화상품의 유통질서에 관한 연구, 미디어 소프트웨어시장의 개방에 따른 다국적 미디어 기업군의 영향력 증대와 자국문화의 보호에 관한 연구 등은 현 시점에서 의미있는 연구일 것이다.
이해하고 있는가에 대해 강한 의문을 제기하였다. 이러한 의문은 10년이 지난 지금, 다시 한 번 검토되어야 한다. 인터넷이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친숙한 매체로 등장한 지금, 온라인 신문 등으로 인한 종이신문의 위기의식은 상당히 높다.
많은 국가들이 이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연구와 조
디지털미디어가 제공하는 혜택을 향유하기에 앞서 디지털미디어와 아날로그미디어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작업이 필요하다.
디지털 미디어는 범위가 매우 포괄적이긴 하나 우리에게 익숙한 아날로그미디어와 비교해보면 그 특징을 이해하기 한결 쉬울 것이다. 우선 문자 시대의 대표적 미디어였던
전문적인 경로와 기회를 탐색하고자 합니다. 이는 저에게 문화산업 분야에서의 장래 진로 계획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제공할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이 과목을 통해 저는 문화산업과 문화기획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