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이슨(H.Thiessen)
"죄는 이성적 피조물에게 하나의 규범으로 주어진 하나님의 율법에 일치하지 못하거나 침범하는 것이다" 또한 그는 "인간의 자기 중심성 혹은 이기주의를 가리켜 죄라 한다.
6. 벌콩(L.Berkhof)
"죄는 행위에서나 성향에서나 상태에서나 하나님의 도덕적 율법에 향한 불순종이다"
7. 스트
1) 중국 소수민족 정책의 시기적 변화: 제 4단계
제 1단계인 1949-57년의 중국은 통일된 ‘단일제적인 다민족국가’를 건립하고 민족구역자치를 실행하여 국내의 민족문제를 해결한다는 기본정책을 펼쳤다. 중국 내에 거주하는 각 민족의 평등지위와 평등권리를 확정하고, 신 중국의 기본국책으로 민족
1. 중국 소수민족 일반
(1) 중국정부에서 내린 소수민족의 개념
중국의 소수민족은 정치, 경제, 문화, 사회의 모든 부문에서 지배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한족 이외의 소수 여타 민족집단을 지칭한다. 중국 정부는 소수민족에 대한 확인작업을 ‘과학의거일민족의원’의 원칙에 따라 실시하였다. ‘
- 소수민족간부의 양성 위의 책, pp.125-131.
중국 정부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민족 문제의 해결을 위해 그 지역의 실정과 문화를 잘 아는 소수민족 출신의 민족 간부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소수민족간부를 활용할 경우, 언어, 문자, 풍습 차이에 따른 행정 착오나 정책 실패를 줄일 수 있고, 그 지역 소
1) 1949년 건국 이전 (1922-1949)
민족 분리 정책 “공산당의 우군으로”
민족 자결의 원칙 “연방론” 선언
1936년 마오쩌둥 체계 확립
이후 “민족 단결이 우선”
‘중화민족(中華民族)’과
‘대가정(大家庭)’ 개념
1950, 중화인민공화국 티베트 공격
1951, 중국과 티베트 ‘17조 협의’ 체결:
- 티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