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로 귀환, 글레르 밑에서 A.르누아르, A.시슬레, F.바질 등과 사귀며 공부하였다. 초기에는 G.쿠르베나, E.마네의 영향을 받아 인물화를 그렸으나 점차 밝은 야외에서 풍경화를 그렸다. 1870년 프로이센-프랑스전쟁 때 런던으로 피신, 이때 J.터너, J.컨스터블 등의 영국 풍경화파의 작품들에 접했다. 이것
이야기를 소재로 한 걸작 동판화를 남겼다. 그의 작품은 러시아계 유대인의 혈통에 흐르는, 대지의 소박한 시정을 담은 동화적이고 자유로우며 환상적인 특색을 보이고 있다.
샤갈은 그의 일생동안의 작품 속에 꽃다발, 말, 소, 닭, 서커스, 바이올린이나, 첼로 등의 악기를 되풀이하여 등장시키고 있
등장하여 활동하였다. 반면 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서 막을 내린다. 감독 사보는 1950년대 유럽에 만연된 모더니즘 영향을 받았고, 《메피스토》는 소설가 토마스 아들인 클라우스 만의 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사보의 후기 작품 경향을 대변해주는 영화이다. 메피스토는 괴테 《파우스트>오는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공간에서 만나 공감하고 에펠탑 근방에서 사랑을 지속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마지막 부분은 14구역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낯선 곳에서의 아름다움과 쓸쓸함을 느끼고 자신이 살아있음에 감사하며 일상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 상태에서 바라본 파리의 모습을 더 사랑하게 되는 이야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