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C 슬라브주의자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것들 중 하나가 '정교회'이다. 그들은 러시아 정교회를 통하여 러시아가 서구적인 외적 진리가 아닌 진정한 내적 진리로 구원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그들은 농촌 공동체 속에 내재되어있는 고유한 원칙이 러시아를 살리는 길이라고 주
원인이 되었다. 이로 인하여 로마제국 영토로 들어오게 되는 소위 '게르만족의 대이동'이 일어난다. 흑해 연안에서 살고 있던 서고트족이 이동한 데서 시작하여 국경 수비가 소홀해진 로마제국에 집단적으로 침입하게 되었다. 서고트족은 남프랑스와 에스파냐 북부에, 동고트족은 이탈리아에, 반달족
종교적 배경에서 보면 일반 종교와 유대교로 나누어서 볼 수 있다. 여러 지역과 도시들은 각기 고유한 수호신을 신봉하며 제사와 의식을 행하여 왔다. 공화정 시대부터 로마 국가를 신성화하여 숭배하였고 기원전 29년에는 국가와 황제를 위하여 신당을 세웠다. 역사적으로 볼 때 기독교는 유대교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유럽이 직면한 문제
(1) 탈냉전 종식과 유럽의 안보 지형 변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향후 유럽의 안보 지형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언제 끝날 것인가 하는 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끝날 것인가 하는 점이 더욱 중요하다. 영토의 경계에 대한
파리를 떠나야 했는데, 이로 미루어 칼빈이 그의 연설문을 초안하는 데 참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 후 칼빈은 샤를 데스페빌이란 가명을 사용하였고, 인문주의자들과 만날 수 있는 프랑스 전역을 방랑하였다. 그런 와중에 칼빈은 개신교도들과 접촉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파리에 나타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