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leisure)란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닌, 집을 떠나 행해지는 자발적인 여가활동으로 정의된다.
레저의 구성요소로는 첫째, 여가시간에 발생하고 둘째, 집을 떠나 일어나며 셋째, 참가의 주된 목적이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아니어야 하며 넷째, 자발적으로 결정된 행동이고 다섯
레저·스포츠 등 휴양시설과 노인용 병원 (Medical Center), 노인커뮤니티 시설 (Community Center)등 각종 서비스 기능을 갖추고 있는 “노인 전용 복합시설 단지”를 말한다.
2. 실버타운의 필요성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노인의 경제력 향상과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보다 안락하고 자립적으로 생활하고
하며, ③ 10대의 자녀가 책임성 있고 충실한 성인으로 자라도록 도와야 하며, ④ 적절한 레저시간과 활동을 계발하여야 하고, ⑤ 한 사람으로서 자신의 배우자와 관계를 가져야 하며, ⑥ 장년기의 심리적인 변화를 수용하고 적응해야 하며, ⑦ 연로한 부모에게 적응해야 한다. 이다. 위의글 P.195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레저에 맞는 소비행동을, 젊은 사람은 그들의 특성에 맞는 소비행동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인은 연령대에 따라 이러한 소비행태를 연구할 필요가 있다.
②성별
소비자는 성별에 따라 행동양식을 달리하기도 한다. 제1성(primary gender)은 남녀를 유전적·신체적으로 구분하는 것을 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