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연구에 의하면 성격이나 추상적 묘사, 단어표현 같은 요소보다는 시각적 아이콘의 그림과 글자 상징이 이미지를 더 향상시켜 주었다는 결과가 나왔다. 그의 연구에서, 이미지 기여도가 가장 높았던 로고는 모토롤라, 뷰익, US 웨스트, 머큐리, 캐딜락, 나이키 등 여섯 개 회사의로고였다. 이미지 기여
의 비언어적, 시각적 표현 요소들을 통해서 표현된다.
즉 광고에서 다양한 시각적 표현물들을 통해서 상징적, 우회적, 비유적으로 브랜드이미지가 표현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나타난 이미지는 두 가지 형태로 분리할 수 있다. 마케팅 과정에서 계획된 브랜드이미지와 광고의 시각적 표현물들이
전개하는 기업이 많다. 그 이유 중 하나로, 전통적 사회구조가 농후하게 남은 문화를 배경으로 해서, 디자인이 기업 경영자의의사를 강하게 반영해 온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국내에서 휴대폰 관련된 서비스 및 제조사들의 브랜드 전략과 그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의해 처음 사용된 심벌마크들은 주로 고기 모양과 별, 십자가 모양 등 대부분 자연 속에서 늘 보아 왔던 형체들을 이용한 것이었고, 소비자들은 이러한 마크를 보고 비로소 제품들을 구별할 수 있었다. 이러한 심벌마크들은 대부분이 순수한 그림문자 형태 (pictorial form)로 표현되었는데, 예를 들면 십자
마크(wordmark)와 논워드마크(non-wordmark)
대표적 워드마크 : 코카콜라, 던힐, 소니, LG, SK
최근은 단순 워드마크 추세가 강함
단순 마크(Mark)의개념에서 차별화 이미지로의 변화
12세기 중세유럽 상업 번창으로 상인과 생산자 구별
심벌마크 ;주로 자연물에서 따온 형체, 순수한 그림문자 형태(Picto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