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의 한계를 한 단계 뛰어넘은 지점 또한 분명하다.
5d mark2 사용으로 세련된 영상미를 선사한 연출과 감각적인 주요 장치로 쓰인 내레이션, 과감한 러브씬과 공중파에서는 보기 힘든 키치한 젊은 감성의 내러티브 등 케이블드라마의 유의미한 발전을 보여주었다.
<로맨스가 필요해 2012>는 이
분석해보려고 한다. <원스>의 성공요인과 한계점 등을 <원스>를 국내에 배급한 ‘진진’영화사 관계자와의 인터뷰을 통해 심층적으로 알아보고 그 내용을 토대로 우리가 수업 중에 배운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2. 영화 원스(Once) 소개
Once : 2007.9.20 개봉 / 드라마 / 아일랜드 /
CGV를 이용한다. 멀티플렉스를 사용하지 않는 독립영화관을 제외한 3대 영화 상영 기업 중 CJ CG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
2. 성장률
한국의 3개 영화 상영관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08년을 제외하면 영화 산업은 평균 6.6% 성장했고, CGV의 경우 평균 7.44%, 최대 10%가량의 성장률을 보였다.
5. 결론
'학원물'의 클리셰를 모두 지녔지만 장르의 강점도 고루 갖췄다. '뮤직드라마'라는 타이틀도 무색하지 않다. 음악은 들러리로 세워놓고 결국 애들 풋사랑을 보여주다 마는 패착은 없었다.
기실 별 이야기가 없고 대단한 사건이나 클리셰가 아닌 참신한 에피소드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그 사
작품이라 숱하게 기사화 되어 공통적으로 꼽는 장점 외에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을 위주로 기술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돋보였던 주제의식까지 이야기해보려 한다.
2. ‘순정’의 원형과 한계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법정극인 동시에 멜로드라마다. 특히 주인공이 상대로 인해 변화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