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디자인은 조형이기 하지만 회화나 조각과 같은 미술과는 달리 실용성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인의 좋고 나쁘다는 평가는 미술 작품의 평가와는 상당히 다르다. 즉, 디자인에는 필요한 조건이 있는데, 이것을 만족시키는 것이 이른바 '굳 디자인(good design)'이다. 물론, 디자인의 조건은 그
머리말: 디자인과 영화
산업혁명으로 디자인과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사전에서는 산업혁명을 기계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이전의 수공업적 산업이 자본주의적인 공장제 산업으로 바뀌게 된 산업사회의 일대 변혁이라고 정의한다. 하지만 조금 더 폭넓게 생각해 보면 이것은 비단 물
로봇의 외형을 디자인 한다.
2) 음료수 배달 장난감의 기능 및 동작
❏ 음료수 배달을 원하는 사람이 지정된 장소 위치에 어떤 음료수를
배달받을 것인지 선택 후 그 정보가 입력된 바코드 형식의 Line trace
앞쪽에 부착하여 음료수의 위치와 배달위치를 입력과 출력을 시킨다.
❏ 음료수
4-3) 로봇디자인 문제점
① 터치센서가 전방범퍼에 연결 되어있어 범퍼가 눌리지 않으면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없음
② 다른조에 비해 로봇의 무게가 가벼워 쉽게 밀림
③ 측면을 보호해주는 장치가 없음 (고무바퀴뿐)
5. 알고리즘 구현 코드
#include "NXCdefs.h"
#define BLACK(x) (x>0 && x<=3
- 로봇이라는 말은 체코어의 로보타(robota)의 뜻에서 나왔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노예, 일하다, 강제적 노동을 의미한다. 1920년 체코슬로바키아의 작가 카렐차페크가 희곡 ‘Rossum`s universal robots (로섬의 만능로봇)’를 발표하면서 로봇이라는 단어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희곡의 내용은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