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 BALADE
[1] 3장. 카사노바와 한계효용의 법칙
이번 장에서는 플레이보이들이 나이가 먹어도 계속 총각으로 남아 있는 것에 대해 그 심리적 요인을 경제학적으로 분석해 보았다. 나는 결혼은 하나의 계약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이익과 손해를 따질 수 없고, 또 따지게 되면, 결혼이 계약이 되니 우
Ⅰ. 들어가기에 앞서서
내가 잠이 들은 건가? 여기가 꿈인가? 뭐가 맞는 것인지 하나도 구별되지 않는다. 구속과 방언에 사로잡혀져 있는 듯하다. 아니 묶여 있는 듯하다. 그러나 이곳에 내가 그리고 그것들이 있다. 도저히 형언 할 수 없는 이미지 속 시간은 이곳저곳 을 넘나든다...
꿈속에서의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