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노비치 모스크바에서 태어나 미술, 건축, 컴퓨터과학을 공부했다. 1981년에는 뉴욕으로 가 1988년 NYU에서 인지과학으로 석사학위를, 1993년 로체스터 대학에서 시각과 문화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의 박사학위 논문은 컴퓨터 미디어의 원류를 1920년대의 아방가르드와 관련해서 살펴본「구성주의
컴퓨터 문화에서는 같은 콘텐츠에 여러 가지의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것이 공통적이다. 예를 들어, 동일한 데이터가 2차원 그래프로도, 상호작용적인 내비게이션 공간으로도 재현될 수 있다. 혹은 하나의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인터넷 접속 대역폭에 따라 다른 버전으로 사용자를 인도할 수도 있다. 이
그렇다면 디지털 비디오로 찍고 컴퓨터로 편집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뉴미디어가 아닐까? 3차원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합성으로 만들어진 영화,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광고처럼 컴퓨터상에 만들어져서 종이에 인쇄된 이미지나 텍스트와 이미지의 합성 같은 것들은 뉴미디어가 아닐까? 이처럼 뉴미디
마노(瑪瑙) 적(赤)진주(眞珠)ㅣ 외야 잇 니라 <<마노(瑪瑙) 두뇌(頭腦)ㅣ 니라 적진주는 블근 진주(眞珠)ㅣ라>>
한 나라에 한 수미산씩 있되, 그 산이 동녘은 황금이오, <<'황'은 누르름이다.>> 남녘은 청유리오, <<'청'은 푸르름이오, '유리'는 푸른 빛이 보배라 하는 뜻이니, 불에 들어도 녹지
Ⅰ. 서론
인간생활에 있어서 수와 양을 표시하고 계산하는 방법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꾸준히 발전되어 왔다. 고대 인류는 작은 돌들을 이용하여 대상물의 수를 표시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계산하였다. 그러나 생활수준의향상으로 보다 큰 수를 자주 다룰 필요성에 따라 계산하는 도구를 개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