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 공간이라는 형식이 되었다.
데이터베이스는 노동과, 3차원 공간은 여가 및 즐거움(컴퓨터게임)과 연관시킬 수 있으나, 이러한 구분은 컴퓨터문화에서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뉴미디어 작품을 만드는 것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에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것이거나, 아니면 공간화
콘텐츠가
활발하게 생산, 유통, 소비됨으로써 나타나는 이차적인 현상으로 보아야 한다.
그러므로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정책 또한 우선적으로 문화콘텐츠 산업의 육성 차원에서 다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내수시장의 확대 및 발전에 의해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의
질적인 수준이 향상됨으로써 해외
차원의 인프라를 기본 전제로 하고 있다.
효과적인 지식관리를 위한 전략적 도구로서 지식관리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기술적인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① 조직 내/외부 정보 시스템들의 데이터, 정보에서부터 지식에 이르기까지의 인터페이스
② 지식의 저장 및 관리를 위한 지식 베이스와 지식스
문화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세계 각국의 상호 의존성을 증가시키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은 이러한 글로벌화 과정에 크게 기여하며, 세계적인 차원에서 혁신과 협력을 촉진하고 있다.
? 정보의 경제적 가치는 현대 사회에서 급증하고 있으며, 제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이러한 추세는 더욱
언어, 경제, 사회를 비롯하여 교육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간이 가지고 있는 학습능력, 추론능력, 지각능력 등을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구현해내어 마치 컴퓨터가 사람과 같이 생각한다고 느낄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아래의 문제에 대하여 주요 특징을 개조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