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브라운의 결혼
(1) ‘마리아브라운의 결혼’ 엔딩 장면이 채 끝나기 전에 나오는 후지 필름 로고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독일 영화가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또 전쟁 후 독일 내에 미국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고 있을 때 나온 작품이 바로 우리가 지금 다루고 있는 ‘마리아브라운의
‘마리아브라운의 결혼’의 경제적 배경
-전후 독일의 상황
-사회적 시장경제 체제의 도입
-통화 개혁
-기타 경제 개혁
전후 독일의 상황
1945년 7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열린 포츠담 회담에서 결정된 사항 중, 독일을 경제적 단위로 두고 산업을 통제하는 내용 포함. 카르텔, 트러스트 등을
마리아의 ‘당신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보겠다는 말로 미루어 보아 오스발트를 경제적 도구로 이용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마리아브라운 : 교환가치로의 성
마리아는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헤르만 부인으로 불리길 원하면서 그녀가 누리지 못한 결혼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살
마리아브라운의 결혼>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다.
<양철북>-슐렌도르프는 다른 신독일영화 작가들에 비해 많은 작품이 소개된 친숙한 감독이다. 그의 79년도 작품은 후기 신독일영화의 경향을 살펴볼 수 있는 대표작이다.(오스카 상 (외 국 어 제작부문)1980) 슐렌도르프는 신 독일영화 작가중 가
댄 브라운은 예수가 결혼을 했으며, 그 아내는 막달라 마리아라는 주장을 한다. 예수가 십자가에서 처형될 당시 막달라 마리아는 임신 중이었다고 한다. 아기의 안전을 위해 그녀는 아리마대 요셉의 도움을 얻어 예루살렘을 떠나 먼 곳으로 행했다. 그녀가 도착한 곳은 오늘날 남 프랑스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