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 선정 이유
대한민국 캐릭터 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씨엘코 엔터테인먼트(주)는 해외시장을 통하여 한국캐릭터 산업의 성공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마시마로' 캐릭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상품화된
1. 캐릭터 산업
(1) 캐릭터
특정한 관념이나 심상을 전달할 목적으로 의인화나 우화적인 방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되고 고유의 성격 또는 개성이 부여된, 가상의 사회적 행위주체이다.
캐릭터는 디자인상으로는 표현하고자 하는 심상이나 이미지를 특정 대상의 형상을 통해 재구성한 것이라 할
마시마로를 통해 한때 캐릭터 산업 시장을 주름잡았던 씨엘코 엔터테인먼트의 CEO로서 본사의 미래 경영전략을 제시하려 한다.
마시마로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2000년 김재인씨가 만든 플래쉬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얻자 씨엘코 엔테테인먼트가 투자, 개발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2000년 당시만
마시마로를 통해 한때 캐릭터 산업 시장을 주름잡았던 씨엘코 엔터테인먼트의 CEO로서 본사의 미래 경영전략을 제시하려 한다.
마시마로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2000년 김재인씨가 만든 플래쉬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얻자 씨엘코 엔테테인먼트가 투자, 개발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2000년 당시만
글로벌 마케팅 사례라고 하면 흔히 잘 알려진 다국적 기업, 대기업의 해외 진출사례를 분석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대기업들에 대하여는 이미 많은 사례 연구가 있어왔고, 학생들의 기말 프로젝트 협조 요청은 기업들에게 오히려 귀찮은 존재로서 취급 당하기에 이르렀다. 본 Dis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