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

 1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1
 2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2
 3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3
 4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4
 5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5
 6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6
 7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7
 8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계획서] 캐릭터산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케릭터응용화의 전략
① 캐릭터 산업의 응용분야
② 응용분야와의 접목 전략
(의류, 악세사리, 팬시용품, 생활용품, 게임)

2) 캐릭터 마케팅 전략
① 모바일 서비스의 실시
② 플래쉬 애니메이션의 장편화
③ 개인 블로그 싸이트에서의 아바타로의 활용방안

3) 캐릭터 이미지 고급화-ꡐ마시마로ꡑ의 브랜드 파워
① 판매 연령의 다양화
② 전문매장 개설


°결론

본문내용
21세기는 정보통신과 문화예술의 시대이다. 산업 측면에서 질 높은 문화에 바탕을 둔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경제 규모의 확대와 소득 수준 향상으로 캐릭터 상품 시장이 급속히 확대됨에 따라, 최근 국내에서도 캐릭터 산업이 황금알을 낳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같이 캐릭터 산업이 21세기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부각된 이유는 ꡐ캐릭터ꡑ가 가지는 여러 이점 때문이다. 캐릭터 산업은 '경제적 이윤추구'라는 물질적인 측면과 함께 개인의 정서적인 욕구 충족이라는 정신적인 측면을 만족시켜 주는 지식산업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는, 개인을 대변하는 그 ꡐ무엇ꡑ으로서의 역할을 캐릭터가 담당하기 때문이다. 또 그 인기와 생명력이 영원하며, 부가적인 사업 및 부가적인 매출을 가능케 한다는 점도 이러한 성장을 가능케 하는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캐릭터는 이제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비영리 단체들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개인 홈페이지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시사해주는 사실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시마로를 통해 한때 캐릭터 산업 시장을 주름잡았던 씨엘코 엔터테인먼트의 CEO로서 본사의 미래 경영전략을 제시하려 한다.
마시마로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2000년 김재인씨가 만든 플래쉬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얻자 씨엘코 엔테테인먼트가 투자, 개발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2000년 당시만 해도, 문화적 코드로 부상한 ꡐ엽기ꡑ와 어울리는 플래쉬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누리며 마시마로는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