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사의 Wii 판매전략(1/3)
게임의 대중적 접근
게임인구의 확대
연령, 성별, 기존 게임 경험유무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출시
기기의 성능을 가장 잘 표현하는 타이틀 우선 발매
대중성을 어필하는 TV-CM
"닌텐도는 연령, 성별, 게임 이용 유무에 관계없이 게임을 즐기는 모든 사람
1.세트내용본체, 리모컨, 눈챠크, 전용스탠드, 스탠드 보조 플레이트, 센서바, AC어댑터, AV케이블
2.통신기능무선LAN(IEE802.11 b/g 대응)또는 LAN어댑터(별매품)을 통한 인터넷 접속닌텐도의 독자적인 프로토콜을 통한 닌텐도DS와의 무선 통신
3.입출력 단자USB2.0, 확장기기 삽입구, SD카드 슬롯, AV멀티 출력 단
아니라 젊은 여성계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결과적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여 게임의 대중화를 공략했던 닌테도의 마케팅전략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닌텐도 게임기를 마니아들이 사용하는 ‘고성능 기기’가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쓸 수 있는 교육용
닌텐도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을 target으로 함.
기존의 주 고객층이었던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30대 초 중반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여가시간을 즐기려는 남성들과 일부의 여성들도 목표시장으로 선정한 닌텐도는,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