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선봉자로 불리는 레비트는 “사람들이 어디에 살든지 같은 제품과 라이프 스타일을 바라는 공동의 시장으로 세계는 되어가고 있다. 글로벌 기업은 국가와 문화간 특유한 차이를 잊어야 한다. 그 대신에 보편적 동인을 만족시키는 데 집중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3)표준화 전략사례
성공
한국 영화시장분석
2004년과 2005년을 살펴볼때 전체 관객중 한국영화 관람객은 보 통 55~60%정도이며 ‘그.사.랑.’ 이 개봉하는 4월엔 전체적으로 가 장 비수기시점이나 한국영화만을 놓고 봤을 땐 외화보다 관람객이 더 많을때이다.
그러나 비수기라는 단점은 살인의 추억의 흥행성적으로 볼때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 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Brand)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Brand)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말했다.
2. 연구 목적
현대는 산업 문
1단계
인력양성
(2004~2005년)
문화 컨텐츠 전문인력 양성
관련기업 한국지사 설립
관련 산업체 집적 단지 조성
기본전제 : Global 3D Center
교육 후 해외 인턴
1단계 :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상
추진회사 : 메임프레임등..
2단계 : 게임 전문인력 양성
3단계 : 캐릭터 전문인력 양성
기본전제 : 전문인
Ⅰ. 서론
2009년 8월, 세계적 디지털 구루 돈 탭 스콧이 싱가포르에서 4P를 중심으로 하는 현재의 마케팅전략은 폐기 처분되어야 하며, 대신 고객의 체험과 기업 활동에의 참여를 중시하는 'ABCDE전략'을 제안했다.
2001년 david Lewis와 Darren Bridger는 한 시대 공존하는 구소비자와 신소비자를 구분해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