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인터넷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인터넷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마케팅 시스템의 도래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마케팅 패러다임은 인터넷마케팅의 주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고객신뢰관계의 구축을 지향하는 이 모델은 마케팅적 접근법을 근본부터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Ⅱ. 사이버공간의 특징
1. 멀티미디어성(性)의
순창에서 제조
-고추장용 메주 사용
소비자 의식 분석 결론
-가장 큰 구매요인으로 “맛”을 중요하게 생각
-습관적인 구매도 69%를 차지
-맛과 습관이 가장 큰 구매요인
초기구매를 유도 - 나중에도습관적으로 구매할 가능성 높음
25~34세 – 처음 구입을 시도하는 나이, 인터넷 사용가능
마케팅에서 각 업체들은 광고, 판촉 전략의 매개체로 쇼핑몰을 이용할 것이다. 컴퓨터 이용으로 누가, 언제, 어디서, 몇 번이나 검색했는가에 대한 파악이 가능하고 이를 이용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유사상품 비교쇼핑은 동종의 여러 유사상품을 쇼핑몰 안에서 가격 품질, 기타 특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