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성장성과기술력에주목하여국내 3D-TV 시장에서 1위 달성을 위한 다른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된 LG전자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고자 한다.
2. Key issues for the case analysis
우리는 LG전자의 국내 3D-TV 시장 1위 독점을 위해 ‘신제품마케팅’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특
또한 INFINIA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전 브랜드인 Xcanvas 초기부터 디자인을 중시해 온 것과 마찬가지로 타 브랜드와는 확연한 차이가 존재한다. 가장 큰 차이는 INFINIA의 제품 특성 중 하나인 wireless, 즉 TV도 하나의 인테리어로 생각하고 기존의 미관상 좋지 않은 불필요한 TV선을 제거하고 무선 방식을 채
LG전자는 고객이 텔레비전에 기대하는 잠재적 효용가치를 실제 가치화 함으로써 고객과 기업에 공통된 효익을 동시에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실제화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이 고려되었다.
TV선택 시 고려하는 편익
화질
33%
화면
INFINIA는 품질 뿐 아니라 ‘기술이 인간을 자유롭게 하리라’ 는 가치 제안을 통해 3D의 첨단기술을 통해 틀 안에만 갇힌 TV의 한계를 넘는 자유로움을 강조하는 Positioning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가치 제안을 바탕으로 하는 상상의 자유, 공간의 자유, 시간의 자유, 컨텐츠의 자유,
LG전자, 소니까지 빅3업체의 TV용 앱스토어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지난해 세계 첫TV용 앱스토어 ‘삼성앱스’를 선보인 삼성전자가 이미 다운로드 기준 300만건을 넘어서며 가능성을 확인했고, LG전자의 LG앱스, 소니 '구글TV'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서비스도 속속 경쟁에 가세할 전망이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