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는 세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들을 모두 보여주지는 않는다. 그들 나름의 시각으로 걸러내고 특정 사건을 선택해서 우리에게 보여준다. 때문에 우리는 그들이 정해준 특정사안에 대해 집중할 수 밖에 없게 되고 나머지 문제들에 대해 소홀해 질 수 밖에 없다. 또한 특정한 사안이나 인물에 대
수 있는 '시야'의 한계를 지적했다. 또 이는 미국 방송의 상업주의적 특성에도 상당한 책임이 있음을 주장하고 있다.
미국 방송매체의 상업주의적 특성을 비판해 온 <케이블 뉴스의 비밀: 상업주의 미디어에 대한 나의 경험>이라는 책의 저자인 제프 코헨은 이번 사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있음
✓ 침묵의 나선이론
1. 미디어가 멜린다를 용의자로 지목했을 때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의견은 전혀 드러나지 않았음
2. 멜린다의 자살 동기에 CNN헤드라인 뉴스 진행자 낸시 그레이스에 대한 비판여론이 생기면서 멜린다가 범인이 아닐 수도 있다는 여론이 그제야 조성됨
뉴스를 통하여 정보를 얻고, 어떤 프로그램에서는 사회문제나 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충고를 얻고, 멜로드라마에서는 연인과 같이 있는 것과 같은 기분을 맛보고, 드라마에서는 흥분과 현실 도피 현상을 얻을 수 있고, 코미디는 기분을 즐겁게 해주기 때문에, 그리고 시사 문제는 다음날 사람들과 대화
Ⅰ. 서 론
프레임이란 뉴스 생산자인 뉴스 조직이 현실의 사건을 선택, 가공, 편집하여 수용자에게 현실을 바라보는 방식을 제공하는, 일종의 편성관점이다. 그렇다면 프레임은 어떤 과정을 통해 형성되고 전달될까? 틀(frame)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종종 정의, 선택되며 뉴스미디어를 통해 운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