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를 만난다. 천재적인 피아노 실력을 갖고 있던 그는 에리카와 음악에 관한 대화를 나눈 뒤에 그녀에게 호감을 느낀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클레메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그런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알지 못한다. (질투를 느끼고 여학생에게 해를 입힌 에리카의 모습을 통
메를 만나면서 어머니의 모성을 느끼게 되고 시인은 어머니를 찾아간다. 왜 어머니는 이렇게 행동할 수밖에 없었을까? 하며 시인은 생각에 잠긴다. 이것을 본 어머니는 또 시인에게 마구 강요 아닌 강요를 해댄다. 결국 결론을 낸 시인은 이러한 어머니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기로 하고 모든 것을 이해
메를라노:Tamerlano> <로델린다: Rodelinda> <아드메토:Admeto> <톨로메오:Tolomeo> 등을 작곡하였다.
또 21년에는 초기의 명작 오라토리오 <에스테르:Esther>를 작곡하였으나 28년부터 그 후 약 10년간은 이탈리아오페라 작곡가로서의 헨델의 운세가 점차 기울어 갔다.
중산계급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던 영
객관세계는 사실 과학적 사유의 대상이다. 이념화된 객관세계를 가장 근본적이고 원초적인 세계로 보는 태도를 비판한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메를리 퐁티가 객관세계의 이념과 이를 전제하는 과학적 사유를 어떻게 비판하는가를 살펴보아야한다.
자신이 지각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메를퐁티는 세잔을 좋아했는데 그 이유라는 것이 세잔이 추구하는 예술세계가 그가 말하는 반성 이전의 지각세계와 같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메를로퐁티에 의하면 지각의 주체는 사유가 아니라 혼탁한 신체다. 따라서 지각이 데카르트의 사유처럼 맑고 투명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마르틴하이데거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