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추구한 것은 너무 학술적이고 검소하며 금욕주의적(禁慾主義的)이어서 기능주의(機能主義)의 엄격하고 차가운 지적 이미지는 1930년대와 1940년대에 곡선적이고 감성적인 유형의 디자인으로 대체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러한 모던디자인의 조형적 특성은 기하학적이고 순수하며 추상적이고 구
포스트모던 사회는 단절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근대(또는 산업사회)라는 프로젝트가 이미 막을 내린 것인지 또는 새로운 조건의 시대적 프로젝트가 벌써 시작된 것인지에 대하여 토론하는 것은 본 연구에서는 별 의미가 없다. 단지 중요한 사실은 포스트모
ꡒ이후ꡓ란 뜻을 가진 post라는 말과 ꡒ근대 또는 현대ꡓ를 의미하는 modern이라는 말이 이루어져 ꡒ포스트모더니즘ꡓ은 근대 이후의 시대를 특징짓는 주도적 사상 또는 시대정신 이라고 할 수 있다. (포스트 모던을 흔히 근대 후기, 탈현대 등으로 번역하기도 한다. 의미의 변질을
것이 철과 플라스틱이다. 철과 플라스틱은 각각 시기의 차이를 두고 디자인의 흐름에 큰 변화를 주게 된다. 1900년대를 근대적인 의미의 디자인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1900-1917년을 초기디자인, 1918년-1945년 모던디자인, 1945-현재 까지 모던디자인 이라고 크게 분류한 것을 기본으로 따르기로 한다
모던미학 Modern Aesthetics
몬드리안의 작품을 연상케 하는 벽체와 가구가 감각적인 공간<좌>
거친 시멘트 벽돌 마감이 미니멀한 느낌의 공간 분위기를 형성하나 모던한 컬러포인트 가구와 러그가 부드럽게 중화시켜 준다.<우>
새하얀 표면마감으로 모던한 공간에 위트넘치는 가구와 포인트 컬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