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모바일콘텐츠 수요증가
모바일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갈증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모바일 게임이 주목받았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수요가 커질 것으로 IT업계는 보고 있다. 모바일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
모바일 융ᐧ복합 기기로써 아이폰(iPhone)과 동일한 OS를 기반으로 애플의 얩스토어(App Store) 내 모든 어플리케이션과 음악, 동영상, 웹서핑, 메일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iWorks(애플 오피스 S/W로 문서, 엑셀, PPT 작성 가능)와 iBooks(iTunes와 같은 e-Book 장터로 구매, 독서 가능) 기능이 추가된 것이 아이패
연구는 교재를 통한 문헌요약을 바탕으로 하여 그에 맞는 자료조사를 통하여 이루어 졌으며 조원들의 회의를 거쳐 결론을 도출하였으며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와 기술, 모바일 디지털 플랫폼과 모바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웹 사이트 구축 이렇게 4개의 주제로 구성 되었다.
콘텐츠 또는 전자책 구현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만으로 인식을 넘어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에 멀티미디어 요소를 구현하는 기술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그리고 이 모두를 패키징하는 하드웨어 시스템이 융합되어 종이책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이 창작된 콘텐츠를 전달하는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