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인터넷시장은 이제 시작이다. 번호 이동성 제도의 시행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의 2G 가입자들이 줄어드는 대신 EVDO, W-CDMA 등의 고성능 N/W(Network Ware), N/W의 진화 속도를 훨씬 앞지르고 있는 핸드폰이 등장하여 UI의 한계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 모바일광고 서비스의 사업성공모델의 부재로 인해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가 경제성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위치기반 서비스 특유의 기술적 장점과 모바일의 특성을 구현하여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하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이 필요하다할 것이다.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 아직까지는 같은 모바일 기기인 PDA에 비해 휴대폰이 앞서고 있다는 판단 하에 휴대폰에 비중을 두고서 발표를 준비하였다.
이렇게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고 있는 모바일인터넷, 즉 모바일시장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모바일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대부분의 기술들은 사람들의 원초적 재미와 자극을 유발하는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접근해 나간다. 시간 때우기 용 게임과 성인물로 대표되는 이 컨텐츠들의 양상은 이미 PC와 인터넷에서 경험을 하였고 현재 모바일서비스에서는 진행중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경쟁에 뛰어들면서 최소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시장 규모에 걸맞게 춘추전국시대로 들어서고 있다. 이러한 지각변동은 기존 대리운전 산업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들이 서서히 잠식하면서 대리운전은 물론이고 콜택시시장도 모바일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