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가 일어나게 된 다.(고후 5:17) 푀르스터(werner Foerster)는 새 창조를 이렇게 설명한다.
하나님의 모든 창조 역사는 말씀과 성령에 의한 것이다. 그러나 이 새 창조는 성령 안에서 존재하게 된다. 새 생명은 이렇게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진(골3:3) 것이다. 인간 존재는 하나님과의 새로운
Ⅰ. 서론
A. 연구목적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주제는 하나님이 세상과 연관이 있음을 말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앤더슨의 계약사상에 관한 주장처럼 하나님께서는 창조를 통해서부터 이 세상과 계약을 가지시고 이 관계를 지속시키시고 계시는 것으로 보여진다. 즉 이 지속적 관계를 하
Ⅰ. 서론
지구 여러 곳에서 발견되는 각종 동식물의 화석은 창조론을 강력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그것들은 각기 완전한 종으로 남아 처음부터 그렇게 창조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세계적 천문학자인 프레드 호일 경은 일생 동안 무신론자였다. 수년전에 그는 생명의 기원에 관하여 흥미를 갖
Ⅰ. 무(無)가 나오게 된 배경
창조론이 교회에 의해서 교리로 다듬어진 것은 그리스도교적 관점의 근본적 의미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다른 종류의 기원설들로부터 그리스도교적 창조론을 구별해 내기 위해서였다.
교리 형성 당시 지배적이었던 헬레니즘의 이원론적 관점에 대항하는 것도 주요한 동기
Ⅰ. 현대신학의 분류
19세기 자유주의 신학은 종교 개혁적 전통에 대한 도전으로 나타난 운동으로 18세기 철학 사상인 영국의 이신론과 프랑스의 자연주의, 독일의 합리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이러한 19세기의 자유주의 신학에 도전하는 두 흐름의 신학이 나왔는데 두 신학이 바로 신정통주의 신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