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들이 별 다른 거부감 없이 웃고 즐긴다는 사실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우리는 그 의미를 현대 사회에 폭력이 일상화되어 있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본다.
우리의 의견은 ‘무한도전’ 프로그램 자체의 내용에 대한 연구와 각종 인터넷 기사 등에 대한 조사에 의하여 뒷받
. 시청자의 심리적인 요구 사항을 잘 파악하는 것이 이 상황설정의 핵심인데, 예를 들면, <패밀리가 떳다>와 같은 경우 시청자들의 대다수가 도심지에서 살고 있고, 시골에 대한 향수와 같은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잘 파악하여 상황설정을 한 것이고, <우리 결혼했어요>와 같은 경우 결혼에 대
시청자들의 높은 충성도 확보를 위해 강력한 이미지를 가진 파워브랜드 개발이 시급해졌다. 이미 국내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예능 프로그램의 브랜드화’가 성행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MBC <무한도전>은 일찌감치 프로그램 그 자체가 하나의 저작권 상품으로 인지되어 프로그램 로고, 달
시청자들에게 보이려는 듯이 부담스럽게 짙어진 쌍꺼플과 부은 얼굴로 멍한 표정을 지어 보인다. 그러나 패밀리가 떴다의 여성 출연자 박예진은 아침의 부시시한 모습을 보여주기를 꺼리는 듯 때 아닌 선글라스를 끼고 나온다. 무한걸스의 개그우먼들은 어떤가. 신체 중 입이 아닌 ‘곳’으로 소리를
시청자들을 소비자로 생각하여 선풍적으로 방영되고
있는 현재 사극의 고시청률 현상과 원인을 조사하고 사극 컨텐츠의 파급효과와 그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해 보기 위해 사극을 주제로 선정 하였다.
➜사극의 정의
: 사전에서는 사극을 역사극 이라고도 하며 역사에 있었던 사실을 바탕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