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들이 많이 등장(경쟁사 유입)하고 시청률과 시청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상승(판매증가와 이익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기시장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장기시장에서 오디션프로그램은 차별화 되어야 하지만 정작 방영 중이거나 기획 중인 오디션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장르만
오디션프로그램도
브랜드다
브랜드
지향적
소비성향
모든 제품군
브랜드化
TV방송(예능) 프로그램
중략
오디션프로그램, 대세를 넘어 홍수로
BUT
차별점 없이
-ONLY 장르 다양화
-선발주자의 포맷을 그대로 답습
-변화/업그레이드 없이 스스로 정형화
프로그램 포맷에 대한 인식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가수 경연-나는 가수다에 이어 신입사원까지 내놓았다. 이에 kbs와 sbs에서는 서바이벌 생존게임 '도전자', 탤런트 선발대회-기적의 오디션을 6월에 내놓을 계획이다. 그리고 tvn에서는 '오페라스타'가 선을 보이고 있고, mnet은 슈퍼스타k 시즌3를 준비하고 있다. 지금부터 서바이벌 오디션프로그램의 종류
오디션프로그램, 문제점은 없는 것일까? 지금부터 '슈퍼스타K' 등 여러 오디션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열풍의 배경과 성공요인, 오디션프로그램의 성과와 한계 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 국내외 오디션프로그램의 역사와 사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는 이미 가수 데뷔를 목적으로 경연을 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