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 무협소설가라는 1인 3역을 소화하기도 하였다.
“중국인이 있는 곳, 차이나타운이 있는 곳에는 진융의 무협소설이 있다”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진융의 무협소설은 수많은 중국인의 오락거리이자 위안거리였다. 그의 무협소설은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삼은 것이 대부분이고, 이러한 작품
소설, 즉 중국의 독특한 무술인 쿵푸나 격투 방식을 가지고 중국 고유의 무협정신을 가진 협객의 형상을 체현하는 것이 이야기 구성의 기초가 되는 소실이다. 협의를 실천하는 기본 도구로써 무공이 개입된 소설이라는 뜻이다.
무협소설에 영감과 상상력을 제공한 것에는 당나라 传奇작품인 『규
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작품을 만들며 꾸준히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소설이나 미지의 존재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는 SF소설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영화는 대중을 문자를 통한 상상의 세계에서 직접적인 이미지의 세계로 옮겨놓았다. 20세기 전반기에도 제법 발전했던 영화는 1980년대 초반 이른바 천카이거, 장이모로 대변되는 제5세대 감독의 등장과 함께 중국과 세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