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타가키적인 노래는 『고지키』 등 상대문학작품에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그러한 노래가 실제로 우타가키에서 불려졌는지, 혹은 불려진 대로의 형태로 남아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노래를 문자로 표기하는 과정에서 누군가 손을 댔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입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고 표기방법이 발전하면서 기재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따라
상대가 자신의 노래에 대답할 수 있도록 일부러 노골적인 성적표현을 하기도 하고 상스러움 표현을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타가키는 시가문학의 발단이 되었고, 이 가운데 즉흥시인들이 탄행외었고 문예의식이 발생된 것이다.
기키가요(記紀歌謠)는 古事記와 日本書紀에 수록된 것으로 전쟁과 국
우타, 세도카, 장가, 단가, 붓소쿠세키카 등이 있다. 상대가요에서 5·7의 음수율과 함께 중요한 것은, 반복 표현이 되풀이된다는 점이다. 반복 표현은 어떠한 가체에서도 볼 수 있는데, 특히 장가에 특징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일본의 상대 가요에서 집단으로 노래하는 행사로써 우타가키라고 한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고 표기방법이 발전하면서 기재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따라